과학자 이야기

두산그룹 10대 회장인 박정원 회장의 생애!

박주현 2023. 2. 26. 22:17

박정원 회장은 1962년 3월 9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 태어났다.

박정원 회장은 1962년 3월 9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서 아버지인 故 박용곤 회장과 어머니인 이응숙 여사의 사이에서 2남 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두산그룹 창업주인 박승직 선생의 증손자이자 박두병 회장의 장손자로 유명했던 두산 베어스 구단주와 '두산그룹' 10대 회장이자 박상민, 박상수 남매의 아버지로 유명했다. 

박두병 회장의 장손자인 박정원 회장은 두산산업에 입사하고 오비맥주 상무를 맡았고 두산 대표이사 부사장, 두산 대표이사 2대 사장, 前 두산 부회장과 두산건설 회장, 두산베어스 구단주를 역임했고 현재는 두산그룹 회장이 되었지만 아내인 김소영과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다. 

그러나 박정원 회장에게 자신의 연년생 여동생인 박혜원 전무와 사촌 여동생인 비비안 박을 포함되었고 그의 남동생인 박지원 사장도 두산인프라코어 사장과 두산중공업 사장을 맡고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가족 관계로는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의 아내인 김소영(1965년생) 부회장과 딸인 박상민(1990년생)과 아들인 박상수(1993년생)를 두었고 1세대로 활약하고 있었던 엘리시움 계획을 언급해 왔지만 배우 한이서의 예비 시부모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었고 박서원 전무의 '사촌' 지간으로 알려져 왔는데 그의 거주지는 성북구 성북동에 거주하고 사실은 설운도의 장남인 루민에게 정원의 예비 사위 계획을 언급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