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중견배우인 서인석 관장의 근황!

박주현 2023. 5. 30. 12:35

서인석은 1949년 2월 22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에서 태어나 한국의 배우였다.

'서인석은 1949년 2월 22일 대한민국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에서 친아버지인 서씨와 친어머니인 도분순의 사이에서 3남 4녀 중 장남으로 태어나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대학교수를 맡았던 한서대학교 명예교수로 유명하고 있었다.' 

서인석 교수는 부산에서 살다가 떠나게 되면서, 1955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으로 올라와 성장하여, 그는 서울로 이사를 하면서 이주를 하면서 남동생인 서효석(1956년생) 교수와 서봉석(1962년생) 교수가 태어난 것이 되며, 사실상의 자신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서 1969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하고 1976년 KBS 드라마 <산비둘기>로 데뷔하여 1980년 영화인 <땅울림>에서 활동하고 자신을 가지고 있다고 밝히고 있었고 1981년 <옛날 나 어릴적에>로 출연했고 일반인 여성을 만나 결혼하여 카파도키아를 얻었고 가정을 꾸미고 있는데 슬하에는 1남 1녀를 두고 있다. 

그리고 KBS TV 문학관 <도요새에 관한 명상>에서 나오는 김 과장의 장남인 김병국 역할을 맡았고 MBC <'깍두기'>에서 나오는 유은호의 시아버지인 이승용 역할을 맡다가 친정아빠 입장을 받지 못 했고 SBS 드라마 <가문의 영광>에서 하석호 역할을 맡았다. 

이번에는 마지막 작품인 MBC 일일드라마 <비밀과 거짓말>에서 나오는 미성그룹 창업주이자 초대 총수인 '오상필' 회장 역할을 맡으며 배우 활동 중단을 하면서 연극을 하면서 살아왔기 때문에 아들인 서장원 군을 두고 있었던 <손자병법>에서 나오는 유비 역할을 맡았다. 

그래서 할리우드 진출 계획을 언급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성그룹" 부회장인 신명준 역할을 맡은 전노민이 연기했고 미성어패럴 사장인 신화경 역할을 맡았던 레인보우 출신 오승아도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