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 이야기

신기현 교수는 자신의 형과 아우의 후계자는 누구?

박주현 2022. 11. 4. 22:02

신기현 교수는 신익희 선생의 맏손자이자 신하균 선생의 실질적인 장남이기도 하다.

신기현 교수는 신익희 선생의 실질적인 맏손자로 유명했던 신하균 선생의 4남으로 태어난 큰형인 신중경 교수와 큰형수인 방기영 교장도 있는데 둘째형인 신건평 교수와 작은 형인 신건명 소장이 중국에서 살다가 세 형이 모두 한국말을 못 했고 실질적인 장남이다. 

신익희 선생의 실질적인 장손자인 신기현 교수는 故 신하균 선생의 실질적인 장남 역할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고 세 형이 한국말을 하지도 못했고 사실상 맏아들 역할을 해 왔다고 밝혔다. 

그래서 신하균 선생의 장남 노릇을 해 온 신기현 교수는 아내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는데 남동생인 신도현, 신인현, 여동생인 신호현, 아들인 신재영을 두었기 때문에 문선명 총재의 장남인 문현진 회장에 대해서는 다르고 있었다. 

그러나 신익희 선생의 실질적인 맏손자이자 故 신하균 선생의 실질적인 장남인 4남 신기현 교수는 자신을 가지려면 6촌 형이자 당질인 신학영 의원의 후계자로 활동하는 바람에 장남 노릇을 하다가 호주에 거주하고 있다고 전해주고 있었다. 

신하균 선생의 사실상 장남인 4남 신기현 교수는 장남 역할을 해 왔기 때문에 문선명 총재의 5남이자 실질적인 장남인 문현진 회장에 대해서 들려주고 있었기 때문에 독립운동가로 활동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