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전설의 청춘스타인 유역비의 근황!

박주현 2023. 6. 8. 20:58

유역비는 1987년 8월 25일 중국 후베이성 후한시에서 아버지와 어머니의 사이에서 외동딸로 태어나 한국계 중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며 정치인이다.

유역비는 1987년 8월 25일 중국 후베이성 후한시에 위치한 '동제의학병원'에서 출생한 아버지인 유 박사와 어머니인 중국인 여성의 사이에서 외동딸로 태어나 한국계 중국의 前 가수이자 배우이며 중국계 미국의 정치인이라고 하면서 故 유관순의 종증손녀이자 유제충, 김정애 부부의 장손녀이자 중화권 스타인 유영희 선생의 사촌 언니로 유명했다. 

유역비는 한국계 중국인이며 '조선족' 출신으로 알려졌고, 외교관에 근무하는 아버지인 유씨와 함께 살다가 부모가 이혼을 하셔서 조부모인 '유제충', 김정애 부부의 손으로 자라다가 별거했고, 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가 다른 남자를 만나 재혼을 하셔서 남동생을 얻고 중국계 미국인이라고 하였다. 

그래서 유역비의 고향은 중국 후베이성 후한시 출신이며 본적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라고 하며 청주를 본 적이 있다가 그녀의 2002년 <금분세가>에서 데뷔했고 '백수주' 역할을 맡았고 할리우드 데뷔작인 2008년 <포비든 킹덤>에서 본적의 히로인 스페로우 역할을 맡았다. 

그러나 일본 특촬물인 <슈퍼 히어로 타임>에서 합격하면서 2011년 <해적전대 고카이저>의 히로인 2대 고카이 옐로우인 양귀비의 부상을 입고 사망으로 인해, 다시 초대 고카이 옐로우로 복귀했던 루카 밀피 역할을 맡은 이치미치 마오 계획을 언급했고 2020년 할리우드 진출작인 <뮬란>에서 본작의 주인공인 화뮬란 역할을 맡았다. 

유역비와 유영희 자매의 증조할아버지인 유우석의 고향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출신이면서 중국 후베이성 후한시에서 정착하여 이주를 하면서 유관순의 친구인 조화벽을 만나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 3명을 두고 있다. 

유역비는 아직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를 두고 있는데 모충동 전자담배 사장 출신 이수동 사장을 언급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