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이야기

양조위의 늦깎이 할리우드 데뷔작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으로 개봉하기!

박주현 2022. 11. 19. 18:28

양조위의 늦깎이 할리우드 데뷔작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개봉하여 웬우 역할을 맡았고 늦은 나이에 할리우드 진출작이다.

중화권 스타인 양조위의 늦깎이 할리우드 데뷔작인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서 나오는 샹치의 아버지인 '웬우' 역할을 맡았고 늦은 나이에 할리우드를 진출하고 후속작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2>,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3>까지 먼저 계속 활동하여 여명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소살리토>, 유덕화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흑협 2>를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이연걸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리썰 웨폰 4>, 황추생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미이라 3>를 가졌는데 주윤발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리플레이스먼트 킬러>를 얻었고 유역비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포비든 킹덤>과 <뮬란>을 얻었다. 

이번에는 '견자단'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엔드 오브 게임>을 얻었고 '이소룡'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시립탐정 말로우>와 성룡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살수호>, <캐논볼>, 홍금보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나이스 가이>를 받았다. 

원표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상하이 눈>과 범문방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상하이 나이츠>를 개봉해 왔고 '토니 자'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을 얻었고 장예모 감독의 할리우드 데뷔작인 <그레이트 월>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