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넬슨 만델라의 생애!

박주현 2017. 10. 21. 02:42

넬슨 만델라는 1918년 7월 28일, 남아프리카연방 트란스케이 움타타에서 족장의 무녀독남 외아들로 태어났으며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통령이자 하금지, 하윤정 자매의 외할아버지다.

넬슨 만델라의 아버지인 느코시 음파카니스와 만델라 족장은 아들의 뜻을 따르고, 넬슨 만델라의 장손인 만들라 만델라는 큰아버지인 마디바 템베킬레 만델라의 자리를 채우며, 살아왔다.

넬슨 만델라는 아버지로부터 나뭇가지를 잡아당겨, 부친의 뜻을 따라서 대통령을 재직하는 것으로 전해졌고,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 부친과 연구를 하였다.

에블린 은토코 메이즈를 만나 1944년에 결혼하여 슬하에 2남 2녀를 두었는데 1958년에 이혼하여, '위니 마디키젤라 만델라'를 만나 재혼을 하여 슬하에 딸 2명을 두었지만 1996년에 이혼하여, 사모라 마셸의 전처 이혼녀 그라사 마셸을 만나 1998년에 세 번째 결혼식으로 올렸으며 가정을 꾸미고 있으며, 만델라는 지난 2013년 12월 5일에 자택에서 별세하여 사별했으며 슬하에 자녀는 없다.

'첫 부인 에블린 은토코 메이즈 사이에 장남인 마디바 템베킬레 만델라, 장녀인 마카지웨 만델라, 차남인 막가토 만델라, 차녀인 마카지웨 아무아 만델라, 위니 마디키젤라 만델라 사이에 셋째딸인 제나니 만델라, 막내딸인 진지스와 만델라'를 두었다.

넬슨 만델라의 장손자인 만들라 만델라는 조부의 자리를 채우며 살았지만 손자인 은다바 만델라와 음부소 만델라, 손녀인 졸레카 만델라도 아버지인 막가토 만델라의 이야기까지 전해졌다.

넬슨 만델라의 증손녀인 제나니 만델라 주니어는 제나니 만델라의 조카손녀이자 진지스와 만델라의 외손녀이기도 하였고 사업을 운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넬슨 만델라의 차남인 마가토 만델라는 외아들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