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피아노 (1998년)

박주현 2017. 8. 29. 21:43

오늘은 피아노에서 주인공인 양진희 여사와 고명석 차장의 인물로 나오는 1세대였던 박정희 대통령과 김대중 의원에 대해서는 피아노를 만드는 제왕이고 전두환 의원에게 전달하는 드라마.

아파트로 이사오게 된 진희는 우연히 친구를 만나 친구집에 놀러가서 영어를 구사하는 친구 아들의 모습에 위기를 느끼고 아들 은기를 영어학원에 보낸다.

명석은 갑작스럽게 해고를 당해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진희는 텔레마케터 아르바이트를 해 피아노를 장만하지만 딸 은혜는 배우기를 싫어한다.

아들 은기의 영어발표회 날 은기의 노래에 맞춰 진희는 피아노 반주를 하는데 박자가 맞지 않아 둘을 당황한다.

실직해서 집에 있는 명석 때문에 결국 진희는 아파트를 팔고 단칸방으로 이사를 가자고 하고, 장모는 딸에게 짐이 되지 않기 위해 집을 나가 목욕탕을 하는 친구에게 얹혀산다.

어느 날 우유를 훔친 은기 때문에 이웃집 아줌마와 다툰 후 우유를 사러가겠다며 나간 명석은 들어오지 않는다.

진희는 실종된 남편을 찾게 되고, 남편과 싸워 다친 부장에게 피아노를 판 돈으로 병원비를 내준다.

명석은 장모에게 찾아가 집으로 돌아가자고 권유하고 세차장에서 일을 하기 시작한다.

고명석 : 고 회장 부부의 아들. 과장에게 해고하라며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신물을 훔치고 우유를 사오러다가 돌아오지 않자 과장에게 주먹을 다투는 리더.

양진희 : 고 회장 부부의 며느리. 우유를 훔치는 은기를 때리며 제왕으로 바치는 여왕.

고은혜 : 고 회장 부부의 손녀이자 고명석 차장의 딸. 피아노를 치겠다는 모습이 여왕.

고은기 : 고 회장 부부의 손자이자 고명석 차장의 아들. 아빠가 신문을 훔치고 옥탑방에서 우유를 훔치다가 아줌마에게 얻어 터치고 엄마의 구박을 받으며 리더.